"AI,기술 아닌 공감"...LG전자, CES 2026 전시관 인산인해

이동훈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7 16:05:21
  • -
  • +
  • 인쇄

[HBN뉴스 = 이동훈 기자] LG전자 전시관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 개막 첫날 관람객들로 붐볐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당신에게 맞춘 혁신(Innovation in tune with you)’을 주제로, 고객을 중심으로 공간과 제품이 유기적으로 반응하는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의 진화를 선보였다. 2044㎡ 규모의 전시관은 집과 차량, 갤러리 등 일상 속 공간을 구현하면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이 하나의 경험으로 연결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TV 존에서는 ‘LG 올레드 에보 AI W6’를 비롯한 2026년형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 TV ‘LG 마이크로 RGB 에보’가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화질과 디자인은 물론, AI 기반 사용자 맞춤 기능이 강조됐다.

차량용 솔루션 체험 공간에서는 AI가 탑승자의 시선을 분석해 창문 디스플레이에 관련 정보를 띄우거나, 주변 풍경을 인식해 추억이 담긴 이미지를 보여주는 기술이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집 안에서는 홈 로봇 ‘LG 클로이’와 액추에이터 브랜드 ‘LG 액추에이터 악시움’이 등장해, 세탁과 정리 등 일상 돌봄을 능동적으로 수행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아 새단장한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역시 AI 기반 편의 기능을 전면에 내세웠다.

LG전자는 ‘고객과의 공감’을 전면에 내세운 전시 구성으로, AI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미래상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